티스토리 뷰
국정원 소속 비밀요원인 최미정은 뛰어난 실력을 갖추었다는 사실을 게임을 통해 인증되었으니 호세 가르시아의 게임에서도 승리할 것을 보증한다며 이야기합니다. 메이는 실력을 확인했으니 일단 함께 일을 하게 되면 그만큼 책임도 따른다는 걸 명심하라고 이야기합니다. 은행금고를 열람할 수 있는 키로써 오직 하나뿐이라고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두 박스 안에 현시가 60억 물건이 담겨 있다고 말합니다. 앞으로 거래할 일종의 보증이라고 하며 가르시아를 이기게 되면 삼합회가 얻게 될 동아시아 마약유통건 중 한국은 미정에게 맡기겠다고 합니다. 미정과 뱀눈은 마스터키를 받고 함께 도박장에서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미정은 뱀눈에게 잠깐 화장실을 가겠다고 이야기하고 화장실 창문으로 도망치게 됩니다. 미정은 뱀눈이 알지 못하는 곳에 카드를 숨기게 됩니다. 그리고 은행에 마스터키로만 열람할 수 있도록 해놓고 미정은 생일을 맞아 저녁을 먹기로 한 약속으로 장소로 가다가 해수에게 전화를 걸어 오늘 만날 수 없을 것 같다며 통화하는데 미정을 미행하던 뱀눈의 일당들의 차에 가로막혀 최미정은 협박당하게 됩니다. 차 밖으로 나오라며 소리 지르는 사이 최미정은 차 문을 힘차게 열어 일당들을 넘어뜨리고 골목길로 도망치게 됩니다. 길모퉁이에서 급하게 해수에게 문자를 보내고 얼마가지 못하고 뱀눈에게 잡히게 되고 결국 살해당합니다. 그 모습을 보고 있던 노숙자는 최미정의 스마트 시계를 빼앗아 차게 됩니다. 해수는 미정과 통화가 끝나고 이상함을 감지하고는 다시 전화를 걸지만 통화가 되지 않자 미정의 위치를 추적하게 됩니다. 만나는 장소에서 멀지 않은 곳에서 위치추적이 떠서 해수는 뛰어가는데 노숙자가 시계를 차고 있어서 그 시계 어디서 났냐고 물어봅니다. 노숙자는 얼버무리며 말을 제대로 하지 못하니 해수가 손목을 비틀며 제대로 말하는 게 좋을 것이라고 이야기합니다. 노숙자가 가르쳐준 곳으로 가게 되는데 거기서 미정의 시체를 발견하고 눈물을 흘립니다. 해수는 국팀장에게 미정이를 대신해 일을 하겠다고 이야기하자 국팀장은 여기서 그만두는 게 좋을 것 같다고 합니다. 그러나 해수는 국팀장의 만류에도 미정이가 했던 일을 맡은 다음 미정의 죽음에 복수를 하기로 다짐합니다. 해수는 판수를 찾아가 도박판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파악하게 됩니다. 판수는 여기저기에서 주워들은 이야기를 해수에게 해줍니다. 블랙잭에게 미정이 뱀눈보다 더 신뢰를 가지게 되고 점점 블랙잭이 미정이에게 중요한 업무를 많이 맡기게 되자 뱀눈의 가시였던 미정이를 60억짜리 마스터키를 가지고 도망가게 되자 이를 계기로 최미정을 죽였다고 생각합니다. 블랙잭은 아무에게 일을 맡기지도 않고 얼굴을 보이지도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해수는 판수를 통해 블랙잭에게 자신이 도박을 잘한다는 소문이 흘러들어 가도록 하는 계획을 세웠습니다. 마약을 프라이빗 은행에 숨겼다는 것을 알게 되고 미정이가 마지막으로 보낸 암호를 풀려고 합니다. 블랙잭도 역시나 암호와 마스터키를 찾고 있습니다. 해수는 자신에게 보내준 암호와 스마트폰시계를 이용해 국정원 미정의 서버에 접속하여 모아놓은 자료를 보게 됩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블랙잭의 가면 벗은 얼굴을 보게 되는데 국팀장의 얼굴이었습니다. 해수는 과연 무사히 복수를 끝낼 수 있을지....
첫 단독주연 영화
한종훈 감독의 히든 영화는 2006년 개봉하였습니다. 국정원 소속 해수가 작전중 사망한 동료의 복수를 위해 도박판에 거물을 쫓으며 영화가 진행됩니다. 주연으로 나온 배우 정혜인은 이번이 첫 단독주연이라고 합니다. 전작 여타자에 이어 액션연기를 훌륭하게 소화해 낸 그녀는 짧은 준비 기간에도 매일 강도 높은 훈련을 하며 액션신을 연습을 했다고 합니다. 해수와 함께 다니며 감초 역할을 제대로 잘 해준 공형진 배우는 배테랑 배우답게 영화의 재미를 더 해주는 역할을 톡톡히 해내서 이 영화가 재미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정혜인은 누구?
성균관대 연기예술학과 졸업하고 2007년 박효신 M/V '추억은 사랑을 닮아'로 데뷔하였습니다. 2022년 SBS 연예대상 골 때리는 그녀들 작품으로 신스틸러상을 받았습니다. 최근에는 보이지 않아 영화에 출연하였고 '여타짜', '이것이 우리의 끝이다', '여고괴담 5'에 출연했습니다. 정혜인은 황신혜 닮을 꼴 졸업사진 리즈 과거사진으로도 유명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