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기생충'영화는 봉준호 감독이 제작한 영화로 2019년 칸 국제 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수상하며 전 세계적인 평가와 주목을 받은 영화입니다. 세대 간의 불평등과 가족의 이야기를 다루며, 한 가족이 다른 부유한 가족의 집안에서 일어나는 사건들을 그린 영화입니다.

 

기생충 내용

사업의 연속된 실패로 반지하에서 살아가고 있는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난 기우는 서울의 빈민가에서 힘겹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어느 날 기우의 친구 민혁이 반지하 집으로 찾아오게 되고 둘은 잠시 밖으로 나가 이야기를 나누던 도중 민혁이 기우에게 자신이 하고 있는 과외를 대신해달라는 제안을 받게 됩니다. 기우는 처음에 자신이 맡을 수 있을까? 하며 의문을 가지게 되지만 민혁은 충분히 가능하다며 기우를 설득하게 되고 결국 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 일을 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대학을 다닌다는 가짜 서류가 필요했습니다. 그때 마침 기우의 동생 기정은 위조 서류를 만드는데 능력이 있어 그럴듯한 대학 위조 서류를 만들어 박 사장의 집으로 면접을 보게 됩니다. 그리고 집에 도착하여 박 사장의 아내인 연교를 만나게 되고 미술교사들이 아들 다솜이를 감당하기 하지 못한다는 말에 무언가 생각하는 기우는 자신의 동생 기정을 미술교사로 추천하게 되고 박대표는 미술교사로 온 기정의 인사를 받고 운전기사에게 집으로 모셔다 드리라고 시킵니다. 운전기사는 기정을 집 앞까지 데려다주고 싶어 하지만 근처 역에 내려달라고 합니다. 기정은 운전기사를 잘리게 한 다음 아빠를 운전기사로 취직시킵니다. 그리고 박대표 집에서 오랫동안 일하고 있던  가정부를 내쫓기로 계획을 하고 복숭아알레르기를 이용해 결핵환자로 둔갑시켜 결국 가정부도 쫓아내고 엄마는 가정부로 취직하게 됩니다. 박대표 식구가 캠핑을 가게 되고 집에는 기우네 식구가 차지하게 됩니다. 그렇게 집에서 즐기고 있을 때 예전에 일했던 가정부가 찾아와 무언가 놓고 갔다며 들어가게 해달라고 합니다. 그리고 지하에 들어갔는데 비밀 통로가 나오고 그곳에 며칠을 굶은듯한 가정부의 남편이 있었습니다. 사업을 하다 실패하고 빚쟁이들을 피해 지하에 숨어 있었던 것입니다. 기정의 식구들이 예전 가정부에게 들키고 동영상을 찍어 사모님에게 다 이야기하겠다고 협박을 합니다. 그렇게 이들이 싸우 있을 때 사모님에게 전화가 오고 비 때문에 캠핑을 못하고 집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기우의 식구들은 급하게 예전 가정부와 남편을 지하에 숨기고 박대표 식구 몰래 집을 빠져나오게 됩니다. 집에 돌아오니 비로 반지하 집이 물에 잠겨 물난리가 나서 집이 엉망이 되어 있었습니다. 기우의 식구들은 앞으로 어떻게 될까요?

등장인물

김개태 역 송강호 - 가장의 역할을 다 하려고 노력하지만 하는 사업마다 모두 실패하며 힘없는 가장의 모습을 보여주는 인물

박충숙 역 장혜진- 예전에 투포환 선수로서 이름을 날렸었지만 결혼 한 뒤 지금은 평범한 주부로 살고있습니다.

김기우 역 최우식 -아버지의 사업실패로 기울어진 집을 일으켜 세우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박사장의 집으로 면접을 보러 가 모든 식구를 취직시키는 계획을 실행한 인물입니다.

김기정 역 박소담-미술대에 떨어져 계속 백수로 지내고 있을 때 오빠의 면접 서류를 조작해 주어 과외할 수 있도록 도운 인물입니다.

박동익 역 이선균-성공한 기업인으로 바쁜 삶을 살아가고 있지만 아빠로서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최연교 역 조여정-두 아이의 엄마로 착하고 순진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외반응

해외에서 큰 인기와 관심을 받았습니다. 미국에서는 아카데미 상을 비롯하여 다양한 상을 수상하면서 미국의 영화 시장에서도 큰 성공을 거둬 인기와 관심을 얻었습니다. 특히, 영화의 다양한 요소들이 극찬을 받았는데, 이 중에는 봉준호 감독의 연출과 스토리뿐만 아니라, 배우들의 연기, 영화의 사회 비판적인 내용 등이 있습니다. 또한, 기생충은 아시아, 유럽, 라틴 아메리카 등 전 세계적으로 상영되어 많은 관객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특히, 기생충의 주제인 불평등과 격차라는 사회 문제가 전 세계적으로 공감과 이해를 받았기 때문에 다양한 국가에서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반응형